두바이 초콜릿 그게 머야?
두바이 초콜릿은 ' 픽스 디저트 쇼콜라티에(Fix Dessert Chocolatier)'라는 두바이 소재 업체가 제조, 판매하는 초콜릿입니다. 초콜릿으 정확한 이름은 픽스(fix)로, 중동 지역의 견과류, 말린 과일, 크림 등을 초콜릿의 속 재료로 활용한 게 특징입니다.
왜 유행이지?
2023년 12월 두바이의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마리아 베히라의 영상이 인기를 끌면서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기 시작했습니다. 한국에서도 '두바이 초콜릿'이라고 현재 유행 중입니다. 영상 속에 초콜릿은 카다이으프가 들어간 쿠나파에 피스타치오와 참깨 소스인 타히니가 들어가 있습니다.
몇 달 전만 해도 두바이 외 배송을 하지 않기 때문에 두바이까지 가지 않는 이상 구하기 힘들어서 키다이으프와 피스타치오로 초콜릿을 비슷하게 만들고 재현해서 먹방을 찍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리고 먹방영상에서 맛있다고 유행을 하면서 귀하기 어렵지만 맛있는 맛으로 소문이 나면서 유행을 타기 시작했습니다.
현재는 어디서 구할 수 있을까?
일단 현재로서 cu에서 구할 수 있다고 합니다. cu에서는 하루 만에 물량 20만 개가 완판이 되었으나 발 빠른 먹방 유튜버들이 먹어보고선 혹평을 받고 있습니다. 혹평 중에 '준초콜릿'인 점, 카다이으프가 없고 소면을 집어넣은 점 때문에 맛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현재 대구 부산(센텀) 신세계백화점에서 판다고 합니다. 또 인터넷에서 만들어서 파는 정보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g25에도 좀 있으면 출시한다고 합니다. g25는 맛있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한 번쯤은 먹고 싶은 생각이 들 정도로 sns에 많이 등장합니다.
아마도 올해까지 유행이 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궁금한 게 해결되셨나요? 그럼 하트 꾹 부탁드립니다.